유미노외과의원(구)청담유노
유륜절개 여유증수술 영구적인 가슴흉터와 유두의 감각상실 발생할 수 있어 > 언론소개 | 유미노외과의원(구)청담유노

UMINO Breast Surgical Clinic

언론보도

언론에 보도된 유미노외과의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언론소개
제목 유륜절개 여유증수술 영구적인 가슴흉터와 유두의 감각상실 발생할 수 있어
조회수 1,255 등록날짜 2016-02-28

도드라진 가슴 때문에 유두가 튀어나와 여름에도 얇은 면티를 입지 못하고 가슴을 가리고 다니느라 목까지 움츠리고 다니는 남성들의 고통은 직접 경험해 보지 못하면 그 심정을 모두 이해할 수 없다. 이렇게 남성의 가슴이 도드라지는 '여성형유방증'은 남성의 유방에서 비정상적으로 유선 조직이 과도하게 발달하여 여성의 유방처럼 도드라지는 질병을 뜻한다. 

여성형 유방증은 체중증가와 관련이 많기 때문에 지방의 증식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지만 유두를 중심으로 한 유선의 증식이 가장 핵심적인 유두돌출의 원인이다. 

지방은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체중조절과 에너지 연소를 통해 일정부분 감량이 가능하지만 주로 섬유질로 구성되어 있는 남성의 유선조직은 수술적 치료로만 제거가 가능하다. 따라서 이러한 여성형 유방증을 교정하기 위해서는 유선을 제거하고 추가로 유두 주위 지방을 흡입하여 함몰, 비대칭, 가슴처짐 등을 교정해주어야 한다. 

여유증 수술법은 유륜주위를 절개하여 유선을 제거하는 일반 수술법과 겨털부위를 깎고 겨드랑이속 절개를 통해 유선과 지방을 모두 제거하는 유륜비절개 수술법으로 나눌 수 있다.

유륜주위 절개법은 유두주위 피부를 반원 형태로 절개하고 직접 유선조직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수술이 쉽고 간단하지만 유두주위에 영구적인 흉터가 발생하며 피부절개과정에서 감각 신경손상이 불가피하기 때문에 영구적인 감각상실이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일어날 뿐만 아니라 절개과정에서 손상된 피부조직이 봉합되는 과정에서 피부와 근육의 유착이 발생할 경우 가슴에 힘을 줄때마다 피부가 근육쪽으로 당겨 올라가는 수술 후 유륜주위 절개부위 유착이 발생할 수 있다. 

유륜비절개 겨드랑이 절개법의 경우 지방흡입 방식은 동일하지만 유방외과에서 유방종양 치료를 위한 장비를 사용하여 유두주위 피부 절개 없이 겨드랑이속 겨털 부위 피부를 통해서 유선조직을 제거하기 때문에 영구적인 가슴흉터와 유두감각상실을 처음부터 예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유두절개로 인한 가슴피부 유착없이 자연스러운 가슴을 만들 수 있다. 최근에는 수술기법의 발달로 3급이상 거대 여유증의 경우에도 유륜주위 피부 절개 없이 겨드랑이 절개를 통해서 교정이 가능하다.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에 자리한 '청담유노외과' 민호균 원장은 서울아산병원에서 겨드랑이를 통한 로봇 갑상선암 수술을 전공하였으며 로봇갑상선수술시 사용하는 겨드랑이절개법에 착안하여 여유증 수술 시 겨드랑이 절개 한 곳을 통해 유선과 지방을 모두 절제하여 수술 후 흉터를 겨드랑이 겨털속으로 감출 수 있게 하는 유륜비절개/겨드랑이절개 수술법을 시행하고 있어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전했다.

(도움말=청담유노외과 민호균 원장) 

  • 목록
언론소개
게시물 검색